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 기아 크로스 GT 컨셉트카 고화질 사진들 - 2013 시카고모터쇼

Kia

by 카넷 2013. 2. 8. 14:55

본문

반응형





기아자동차㈜는 7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맥코믹 플레이스(McCormick Place)에서 열린 ‘2013 시카고 오토쇼(2013 Chicago Auto Show)’에서 프리미엄 CUV 콘셉트카 ‘크로스 GT (Cross GT)’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크로스 GT’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기술과 환경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럭셔리 CUV 콘셉트카로 품격 있고 역동적이고 강렬한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Global Chief of Design)은 “2011년 GT의 등장은 기아차의 미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면서 가까운 미래에 구현할수 있는 디자인 트랜드를 표현하여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콘셉트 GT가 그랬듯 크로스 GT는 기아차가 향후 대형 럭셔리 크로스오버 차급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크로스 GT’ 외관 디자인은 기아차의 디자인 철학을 충실히 따름과 동시에 차량 고유의 품격 있고 강인한 느낌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아차의 디자인 철학 ‘직선의 단순함’이 잘 반영된 헤드램프 ▲기아차 고유의 패밀리룩을 한층 개성있게 발전시킨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 승객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좌우 양 방향으로 180도 열리는 사이드 도어 ▲ 차량 내부로 빛이 충분히 들어올 수 있도록 차량 천장에 적용한 6각형(헥사고날) 유리 판은 기아차의 디자인 미학을 잘 표현하고 있다. 

4개의 좌석만을 장착해 더욱 여유로운 ‘크로스 GT’의 실내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 센터페시아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고 ▲ 곳곳에 원목 소재가 적용되어 아늑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전장 4,897mm, 전폭 2,009mm, 전고 1,659mm의 차체 크기를 갖춘 ‘크로스 GT’는 4륜 구동 차량으로, 최고출력 400마력(hp), 최대토크 약 69.1kg·m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연료 효율을 극대화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해 디자인만큼 성능도 친환경적이다. 

이와 함께 ‘크로스 GT’에는 8단 자동변속기와 전자 제어식 4륜구동(All-Wheel Drive) 방식이 적용되어 도로 여건에 상관없이 언제나 최적의 주행 성능과 주행 안정성, 변속감을 발휘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