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아 후륜구동 GT 컨셉트카(Kia GT concept Car) 사진들

Kia

by 카넷 2013. 1. 11. 08:53

본문

반응형



기아자동차(주)는 13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메세 박람회장(Messe)’에서 열린 ‘2011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 64th International Automobile Ausstellung)’에서 후륜구동 럭셔리 스포츠 세단 콘셉트카 ‘Kia GT(프로젝트명: KED-8)’와 유럽 현지 전략 모델 ‘신형 프라이드 3도어(수출명: 리오 3도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달 1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모터쇼에서 기아차는 ‘세계가 인정한 디자인(Award Winning Design)’을 주제로, 콘셉트카 ‘Kia GT’와 ‘신형 프라이드 3도어’를 비롯해 쏘울 개조차, K5 하이브리드(수출명: 옵티마 하이브리드), 모닝(수출명: 피칸토) 등을 전시하며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기아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날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K5, 스포티지R 등으로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상을 휩쓸고 있는 기아차 디자인은 이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콘셉트카 ‘Kia GT’와 ‘신형 프라이드 3도어’는 기아차만의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정체성이 한 단계 더 진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향후 유럽 시장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다양한 신차 출시 및 친환경 차량 개발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며, 특히 동급 최고의 경쟁력을 지닌 신형 프라이드, 모닝 등의 신차를 바탕으로 유럽 경소형차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아차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Kia GT(프로젝트명: KED-8)’는 후륜구동의 4도어 럭셔리 스포츠 세단으로, 1970년대 고성능 레이싱카를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일반 판매용으로 만들어 큰 인기를 모았던 ‘그랜드 투어링 카(Grand Touring Car)’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기아차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새롭게 재해석해 역동적이고 진보적인 스타일로 완성된 ‘Kia GT’의 앞모습은 기아차 패밀리룩 디자인을 도입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강렬한 느낌의 LED 헤드램프가 조화를 이뤄 웅장하고 당당한 남성적 이미지를 담아냈다.
 
옆모습은 절제된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A필라에서 루프라인을 통해 C필라로 이어지는 라인이 세련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프로펠러 모양을 본뜬 대형 알로이 휠은 강인함과 역동성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뒷모습은 윙 타입의 일자형 리어램프와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리어 디퓨저가 조화를 이뤄 강렬한 에너지와 속도감이 느껴지는 미래지향적 스타일을 완성했다. (※리어 디퓨저(Rear Diffuser: 고속주행시 차량의 하부로 유입된 공기가 후면으로 빠지면서 발생하는 공기의 와류를 제어하기 위해 차량 뒷편에 장착하는 장치)
 
‘Kia GT’의 주요 제원은 전장 4,690mm, 전폭 1,890mm, 전고 1,380mm로, 특히 2,860mm의 축거와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탑승자 모두에게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가솔린 람다 3.3 터보 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95마력(ps), 최대토크 54.4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후륜구동형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연비 향상과 함께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변속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