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딜락의 차세대 기함, 에스컬레이드 IQ(2024 Cadillac Escalade IQ) 고화질 원본 사진으로 정리합니다

cadillac

by 카넷 2023. 8. 10. 15:09

본문

반응형

 

캐딜락은 오늘 아이코닉한 디자인, 최고 수준의 장인 정신, 최신 자동차 기술로 럭셔리 풀사이즈 SUV 경험을 재해석한 2025년형 순수 전기차 에스컬레이드 IQ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캐딜락 추산 450마일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에스컬레이드 IQ는 좌우 필러를 잇는 곡선형 55인치 대각선 LED 디스플레이, 선택가능한 슈퍼 크루즈® 운전자 보조 기술2, GM 에너지의 울티움 홈 제품을 이용한 차량-가정 양방향 충전 기술, 대담한 내외관 디자인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타협 없는 성능, 배기가스 배출 제로 등 주행 경험을 향상시켜줍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25년 전 오리지널 에스컬레이드가 럭셔리를 재정의한 것처럼 기준을 높였습니다."라고 글로벌 캐딜락 부사장 존 로스(John Roth)는 말합니다. "이 아이콘의 재탄생은 캐딜락의 순수 전기 미래로 나아가는 다음 단계를 의미합니다."

"120년 이상 캐딜락의 대담한 혁신 정신은 아메리칸 럭셔리를 정의해 왔습니다."라고 Roth는 말합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이러한 정신을 가장 정교한 형태로 구현한 모델입니다."


민첩한 성능


에스컬레이드 IQ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주행 성능과 기동성을 갖춘 에스컬레이드를 목표로 개발되었으며, 캐딜락 엔지니어링과 디자인 부서의 협업을 통해 양산 모델이 목표에 충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모델은 GM의 혁신적인 모듈형 전기차 추진 아키텍처인 울티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캐딜락의 첫 번째 풀사이즈 SUV이며, 광범위한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제공하는 GM의 Ultifi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EV 전용 아키텍처는 에스컬레이드 IQ의 대담한 실루엣과 승객과 화물을 위한 넉넉한 공간, 주행 성능 등 대담한 디자인과 성능 특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무엇보다도 캐딜락답게 혁신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기술이 뒷받침된 모델입니다."라고 에스컬레이드 IQ 총괄 수석 엔지니어 제이미 브루어(Jamie Brewer)는 말합니다.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통해 캐딜락의 철학인 고립된 정밀성에 부합하는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부드러우며 도로와의 강력한 연결성을 통해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성능 면에서 에스컬레이드 IQ는 전륜 및 후륜 독립 서스펜션이 특징이며, 전륜 및 후륜 구동 모터를 통해 35인치 타이어가 장착된 24인치 휠에 동력이 전달되어 eAWD 시스템으로 작동합니다.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4.0과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 등 완전히 통합된 첨단 기술이 탑승자를 원치 않는 노면으로부터 분리하는 동시에 정밀한 스티어링과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 시스템은 차량을 최대 2인치(50mm) 낮추거나 1인치(25mm) 높일 수 있으며, 기본 사양인 사륜 스티어, 선택가능한 캐딜락 도착 모드3 및 로우 라이드 모드와 같은 추가 기능으로 에스컬레이드 IQ의 존재감은 물론 주행 성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4륜 스티어는 저속에서는 회전 직경을 39.4피트(12미터)로 줄여주고, 고속에서는 회전 직경을 6.5피트 이상 줄여주어 주차장에서의 기동성을 높이고 전체 회전 반경을 좁혀줍니다. 또한 특히 트레일러를 견인할 때 고속에서 핸들링과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캐딜락 어라이벌 모드3는 캐딜락 고유의 4륜 스티어 기능으로, 에스컬레이드 IQ가 대각선으로 움직일 수 있어 좁은 공간에 진입하거나 빠져나올 때 보다 수월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로우 라이드 모드를 사용하면 서스펜션을 완전히 낮춘 상태로 저속으로 에스컬레이드 IQ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24모듈 울티움 배터리는 에스컬레이드 IQ의 기반이 되며, 200kWh 이상의 가용 에너지를 생산합니다. 또한, 현재 가장 빠른 충전 방식인 800볼트 DC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유연한 고전압 아키텍처를 채택하여 10분의 충전 시간으로 최대 100마일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4.

에스컬레이드 IQ에는 V2H(Vehicle-to-Home) 양방향 충전 기술이 탑재되어 GM 에너지의 울티움 홈(Ultium Home) 제품을 통해 차량에서 전력이 제대로 갖춰진 가정으로 직접 전력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2025년 모델 연도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활성화될 예정입니다. 또한, 에스컬레이드 IQ는 차량-대-로드(V2L) 오프보드 파워 옵션을 제공하여 차량이 외부 장치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기본 차체 구조의 일부로 울티움 배터리 팩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배터리 팩은 캐딜락이 추산한 450마일의 인상적인 주행거리1를 제공하는 동시에 충돌 시 배터리를 보호하고 차량의 전반적인 강도와 강성을 높여줍니다.

배터리 팩, 파워 일렉트로닉스, 2모터 eAWD 시스템으로 구성된 강력한 전기 추진 구성은 필요에 따라 강력한 파워와 놀라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대 750마력(운전자 선택 가능 벨로시티 맥스5, 캐딜락 추정치)
최대 785lb-ft의 토크(운전자 선택 가능 속도 Max5 적용, 캐딜락 추정치)
0-60mph 도달시간 5초 미만6(운전자 선택 가능 속도 Max5, 캐딜락 추정치)
최대 8,000파운드의 견인 능력7(캐딜락 추정치)

 

또한, 에스컬레이드 IQ는 원-페달 드라이빙8 및 가변식 회생 시스템9을 제공하여 고객이 운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혁신적인 히트 펌프 열 시스템인 울티움 에너지 리커버리(Ultium Energy Recovery)는 배터리/파워 전자장치와 실내로 에너지를 전달하여 가능한 모든 와트를 사용해 주행거리를 최적화하고 5존 실내 온도 조절에 사용되는 고전압 배터리의 전력을 최소화합니다.


슈퍼 크루즈 - 업계 최초의 진정한 핸즈프리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에스컬레이드 IQ에는 슈퍼 크루즈2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3년간의 온스타 슈퍼 크루즈 플랜10이 제공됩니다. 슈퍼 크루즈는 미국과 캐나다의 40만 마일 이상의 호환 가능한 도로에서 운전자가 핸즈프리로 주행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진정한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기술입니다.

슈퍼 크루즈가 작동하면 차량의 정밀 라이다 지도 데이터, 실시간 카메라, 레이더, GPS가 차량이 차선 경로를 따라 계속 주행하여 핸즈프리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센서 융합"을 통해 함께 작동하여 차량 주변에 감각장을 생성하여 차선 중앙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며 운전자의 편안함과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슈퍼 크루즈가 가속 또는 제동하여 앞차와의 차간 거리를 유지하며 차선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조향합니다. 또한, 슈퍼 크루즈는 운전자 및 시스템 작동에 의한 차선 변경을 모두 수행하여 저속 차량을 추월하고 종료될 수 있는 차선에서 이동할 수 있으며, 운전자의 머리 위치 및/또는 도로에 대한 시선을 모니터링하여 운전자의 주의를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에스컬레이드 IQ는 다음과 같은 능동 안전 및 운전자 보조11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사각지대 조향 보조: 차량이 진입하는 차선에서 움직이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스티어링 휠을 짧고 강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교차로 자동 긴급 제동: 교차로에서 마주 오는 차량이 감지되면 운전자가 교차로 충돌을 피하거나 충돌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D 서라운드 비전: 선택 가능한 디지털 카메라 뷰를 통해 차량 주변 영역을 제공하며, 운전자가 차량 및 물체를 주차하거나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향상된 자동 주차 보조: 차량을 전용 평행 또는 직각 주차 공간에 주차하기 위해 자동으로 조향, 제동 및 기어 변속을 하고 주차를 해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전방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제동: 시속 5~50마일의 속도에서 운전자가 바로 앞에서 감지한 보행자 또는 자전거 운전자와의 충돌을 피하거나 충돌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에스컬레이드는 항상 대담함을 추구해 왔으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입니다."라고 에스컬레이드 IQ의 수석 엔지니어인 맨디 담먼(Mandi Damman)은 말합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군중 대신 자신의 영혼을 따를 때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새롭게 재해석된 친숙한 존재감



에스컬레이드 IQ의 디자인은 이전 모델의 대담한 존재감을 이어받았지만, 디자인 팀은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통해 스타일링에 대한 백지상태의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그 결과, 타협하지 않으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익숙한 에스컬레이드가 새롭게 재탄생했습니다.

전기 아키텍처를 통해 더 날렵한 프로파일을 구현하면서도 에스컬레이드라는 것을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실루엣을 유지합니다. 또한, 더 낮고 평평한 실내 바닥은 에스컬레이드 IQ의 탁월한 공간성에 기여합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캐딜락 EV 쇼룸을 보완하면서 에스컬레이드 특유의 프리미엄 프로파일과 영웅적인 자세로 에스컬레이드 DNA를 증폭시키려는 의도가 있었습니다. 기둥에서 기둥까지 이어지는 55인치 대각선 스크린과 선택 가능한 2열 이그제큐티브 시트를 갖춘 에스컬레이드 IQ는 캐딜락의 선도적인 혁신을 예술적으로 통합한 또 하나의 자랑스러운 표현입니다."라고 글로벌 캐딜락 디자인 총괄 브라이언 네스빗(Bryan Nesbitt)은 말합니다.

에스컬레이드 IQ의 새로운 디자인은 휠을 코너로 더 멀리 밀어 넣어 더욱 강인해 보이는 자세를 완성했습니다. 비율은 존재감과 스케일을 말해줍니다. 길고 역동적인 후드에서 시작하여 더욱 빠르게 경사진 루프라인으로 마무리되는 후면부까지, 이 모든 것이 스포티한 미학에 기여합니다.

GM 역사상 가장 공기역학적인 풀사이즈 SUV

대담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 대비 약 15% 낮은 공기저항계수로 GM 역사상 가장 공기역학적인 풀사이즈 SUV로 평가받는 에스컬레이드 IQ의 날렵한 프로파일은 고속도로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더욱 효율적인 에어로 성능은 바람의 저항을 줄여 캐딜락이 추산한 450마일의 주행 가능 거리에 기여합니다. 캐딜락의 공기역학자들은 캐딜락의 상징적인 후미등의 날카로운 트레일링 엣지, 매끄러운 언더바디, 불필요한 공기 흐름을 차단하는 지능형 그릴 셔터, 휠의 모양과 프로파일 등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도 공기역학적으로 개선하여 큰 공기역학적 이득을 얻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IQ의 정교함의 대부분은 세심하고 아름답게 조각된 표면에서 비롯됩니다. 디자인 팀은 선명함과 곡선 사이의 역동적인 균형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IQ의 측면 프로파일은 매끄러운 차체 라인을 연출하는 플러시 사이드 글래스와 대형 글래스 루프가 특징입니다.

캐딜락 익스테리어 디자인 매니저 구자욱 상무는 "모든 표면에 조각을 더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단순해 보이지만 모든 표면의 우아한 전환과 함께 강렬한 바디라인이 제스처를 취하고 있습니다. 디테일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이 차를 더욱 표현력 있게 만듭니다."

조명의 예술적인 통합은 에스컬레이드 IQ의 표현적인 디자인을 강화하여 고객과 차량 사이의 유대감을 더욱 깊게 해줍니다. 에스컬레이드 IQ는 높은 전면 주간 주행등 블레이드와 수직 방향의 상향/하향등으로 낮과 밤 모두에 강렬한 수직 라이트 시그니처를 제공합니다. 접근 및 출발 시 드라마틱한 조명 안무는 캐딜락 디자인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인상적인 LED 합창과 함께 역동적인 빛의 교향곡이라는 독특한 리듬을 만들어냅니다.

그 밖의 에스컬레이드 IQ 외관 디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가능한 파워 개폐식 외부 도어 엔트리 시스템. 버튼 하나만 누르면 4개의 도어가 모두 전동식으로 열리고 닫히며,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운전자가 리모트키를 가지고 다가오면 운전석 도어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터치 한 번으로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식 충전 포트 도어
12세제곱피트의 수납공간을 갖춘 후드 아래의 대형 e트렁크 컴파트먼트
역동적인 24인치 휠 디자인
캐딜락 포트폴리오의 다른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에스컬레이드 IQ는 두 가지 페르소나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럭셔리와 스포츠. 이 트림 전략을 통해 고객은 자신의 개성과 선호도에 맞는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럭셔리 트림은 휠과 외관 몰딩 등의 부위에 브러시드 알루미늄 메탈릭 마감을, 스포츠 트림은 다크 메탈 마감을 적용하는 등 각각 개성 있는 외관을 제공합니다.

또한, 블랙 컬러 외에도 6가지 바디 컬러와 멋진 시각적 대비를 이루는 블랙 페인트 루프를 선택해 드라마틱한 투톤 외관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초현대적이면서도 시대를 초월한 인테리어


완전히 새로워진 에스컬레이드 IQ는 사려 깊은 디테일과 건축적 영향, 첨단 기술을 매끄럽게 결합하여 에스컬레이드라는 아이코닉한 이름에 걸맞은 실내 환경을 조성합니다.

"지금까지 이런 에스컬레이드는 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라고 캐딜락 인테리어 디자인 매니저 크레이그 사스가 말합니다. "진정한 르네상스, 즉 몰입감 넘치는 인테리어 경험으로 미래의 럭셔리 운송 수단에 대한 기준을 높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건축, 고급 가구, 패션 등의 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에스컬레이드 IQ는 탁 트인 개방감과 넓은 공간, 그리고 초호화 캐딜락 셀레스티크에 적용된 첨단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의 차세대 스냅드래곤®12 콕핏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멋진 곡선형 필러 투 필러 55인치 대각선 LED 디스플레이는 차고에 차를 세울 때 유니버설 리모컨과 같은 직관적인 가상 스마트 컨트롤을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좋아지는 생생한 첫인상을 연출합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스냅드래곤 오토 5G 모뎀-RF 시스템의 커넥티비티를 활용하는 에스컬레이드 IQ는 차량 내 경험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습니다. 통합 인포테인먼트 경험은 구글 빌트인13을 통해 더욱 개인화되고 향상되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14, 구글 지도, 구글 플레이를 통해 고객은 핸즈프리 커뮤니케이션, 실시간 교통 업데이트, 인근 충전소 정보, 즐겨 찾는 앱 다운로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납 가능한 트레이 테이블, 12.6인치 대각선 개인용 스크린, 리어 커맨드 센터 스크린, 듀얼 무선 휴대폰 충전 패드15, USB-C16 및 HDMI 포트, 마사지 시트, 헤드레스트 스피커 등의 기능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2열 시트 패키지(선택 품목)는 아름다움과 업무 중심의 편안함이 조화를 이루는 디테일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선택 품목입니다.
파워 폴딩 3열은 총 7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평평하게 접을 수 있어 더 많은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1열과 2열 좌석에 걸쳐 있는 파노라마 고정식 글래스 루프는 모든 탑승객에게 몰입감 넘치는 경험과 멋진 전망을 선사합니다. 루프 유리는 틴팅과 자외선 차단 필름으로 처리되어 밝은 날에도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해줍니다.
인테리어 테마는 대담하고 진보적인 색상 조합과 대비되는 디테일로 캐딜락의 전기차 개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이그제큐티브 2열 패키지 선택 시 40-스피커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으로 몰입감 넘치는 360도 오디오 경험을 선사합니다. 럭셔리 2 및 스포츠 2 시스템에는 36-스피커 AKG 스튜디오 레퍼런스 오디오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럭셔리 1 및 스포츠 1 트림의 기본 시스템은 19-스피커 AKG 스튜디오 오디오 시스템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