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친 모습으로 부활한 2024 토요타 랜드크루저(랜드크루저 프라도) 풀체인지 원본 사진입니다

Toyota

by 카넷 2023. 8. 3. 15:01

본문

반응형

전설은 죽지 않습니다. 토요타의 오프로드 아이콘이자 최장수 모델인 랜드크루저가 2024년 모델에 북미에 성공적으로 컴백합니다. 1958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이래, 랜드크루저는 접이식 앞유리, 화이트 루프, 뒷좌석 점프 시트가 특징인 40 시리즈와 같은 전설적인 2도어 모델부터 미국에서 판매된 마지막 세대이자 랜드 크루저의 견고한 강인함과 프리미엄 럭셔리 기능을 결합한 200 시리즈까지 수년에 걸쳐 진화해왔습니다. 이제, 랜드 크루저는 전통에 충실하면서 더욱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의 고품질 오프로더로 돌아와 더 많은 고객과 함께 전 세계의 수많은 오지로 모험을 떠날 것입니다.

 

TNGA-F 글로벌 트럭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형 랜드크루저는 가장 혹독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 엔지니어링 및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이 새로운 세대의 랜드크루저는 326마력과 465파운드-피트의 토크를 발휘하는 최고 출력의 i-FORCE MAX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독점적으로 제공됩니다. 기존 200 시리즈 모델보다 약간 작고 폭이 좁아져 트레일에서 더욱 민첩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최신 토요타 트럭에 적용된 오프로드 기술이 적용된 랜드크루저를 만나보세요. 생산 첫 두 달 동안 5,00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랜드 크루저는 두 가지 새로운 투톤 페인트 색상과 추가 오프로드 장비가 포함된 퍼스트 에디션 등급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토요타 그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 데이브 크리스트는 "이 아이콘은 우리 라인업에 속합니다."라고 말합니다. "2024년형 랜드 크루저는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랜드 크루저가 자랑하는 전설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결합하여 초심으로 돌아가 여러 세대에 걸쳐 그랬던 것처럼 더 많은 고객을 전 세계의 모험으로 안내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2024년형 랜드 크루저는 일본 토요타 자동차의 타하라 및 히노 공장에서 생산되어 2024년 봄에 미국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소매 가격은 5만 달러 중반대부터 시작되며 판매일에 가까워지면 정확한 값을 발표 예정입니다.

 

원조를 찾아서



수십 년 동안 랜드 크루저는 토요타의 핵심 가치인 품질, 내구성, 신뢰성을 대표하는 모델로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아왔습니다. 50년대 후반 랜드크루저가 미국에 출시되었을 때, 토요타는 첫해에 단 한 대만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40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랜드 크루저는 5년 연속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토요타가 되었습니다. 이 초기 모델은 리프 스프링에 견고한 앞뒤 차축을 장착했으며, 평평한 지붕과 짧은 오버행, "TOYOTA" 그릴을 갖춘 박스형 외관이 상징적인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고객들은 더 큰 4×4를 원했고, 랜드 크루저는 55와 60 시리즈와 같은 대형 스테이션 왜건 모델로 성장했으며, 결국 미국에서 랜드 크루저의 종착역인 프리미엄 풀사이즈 럭셔리 오프로드 SUV 200 시리즈로 이어졌습니다.

3년 만에 미국 시장으로 돌아온 랜드 크루저는 글로벌 TNGA-F 바디 온 프레임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이 새로운 래더 프레임은 블랭킹 및 레이저 용접이 적용된 고강도 강철을 사용하여 200 시리즈 모델에 비해 섀시의 강성을 높였습니다. 신형 랜드 크루저는 기존 200 시리즈에 비해 전폭이 4.4인치 좁아지고 전고는 1.2인치 짧아져 오프로드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토요타의 북미 스튜디오인 캘티 디자인 리서치는 글로벌 개발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신형 랜드 크루저의 디자인 방향을 수립했습니다. 디자인 팀은 정통, 신뢰성, 유행을 타지 않는, 프로페셔널이라는 네 가지 핵심 용어를 사용하여 개발을 이끌었습니다. 올 뉴 랜드크루저는 기능과 조화를 이루는 순수한 형태의 표현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958년형에는 랜드 크루저의 상징적인 원형 LED 헤드라이트와 "TOYOTA" 헤리티지 그릴이, 1959년형에는 FJ62를 연상시키는 슬림한 직사각형 헤드라이트로 업그레이드되어 랜드 크루저의 시그니처 룩을 완성합니다. 정사각형의 차체 프로파일은 과거 랜드 크루저와 유사하며, 외관을 보완할 뿐만 아니라 트레일에서 더 나은 외부 가시성을 위해 A 필러가 뒤로 밀려났습니다. 전면 오버행도 줄어들어 접근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트윈 튜브 쇽이 장착된 새로 개발된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은 코일 스프링이 장착된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과 짝을 이룹니다. 향상된 조향감을 제공하고 추가적인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랜드크루저에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이 적용되며, 전 모델에 17인치 디스크 브레이크가 전/후방에 장착됩니다. 모든 트림에 트레일러 히치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 랜드 크루저는 최대 6,000파운드까지 견인할 수 있습니다.

 

i-FORCE MAX 하이브리드 기본 사양


랜드크루저의 새로운 i-FORCE MAX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모든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며, 터보차저 2.4리터 4기통 엔진과 48마력 전기모터가 8단 변속기에 통합되어 1.87kWh NiMH 배터리 팩을 공급받아 총 시스템 출력 326마력 및 465lb.ft.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예상 연비는 랜드크루저 판매일에 가까운 시점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모든 랜드크루저에는 센터 잠금 디퍼렌셜과 전자 제어식 2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장착된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과 고속/저속 주행이 가능한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차체자세 제어장치(VSC)와 자동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Auto LSD)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자식 잠금 리어 디퍼렌셜은 모든 랜드크루저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거친 지형에서 트랙션 컨트롤을 향상시키기 위해 후륜에 동력을 50 대 50으로 분배합니다.

 

오프로드의 아이콘


랜드 크루저는 오랫동안 오프로드의 아이콘이었으며, 이 새로운 세대는 그 유산을 이어갑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프론트 스태빌라이저 바 디스커넥트는 랜드크루저와 퍼스트 에디션 등급에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버튼 하나만 누르면 플렉스가 증가합니다. 전체적으로, 랜드 크루저의 접근 각도는 최대 31.0도, 최대 출발 각도는 22.0도이며, 브레이크 오버 각도는 25.0도에 이릅니다. 지상고는 최대 8.7인치입니다. 오프로드 보호를 위해, 랜드크루저 고객은 락 레일과 풀 커버리지 고강도 스틸 스키드 플레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복구를 위해 전방 견인/복구 후크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랜드크루저 1958 등급에는 전반적인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는 안개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출고됩니다. 랜드크루저 등급에는 색상 선택이 가능한 업그레이드된 리지드 안개등이 추가됩니다.

이제 4WD-하이와 4WD-로우 모두에서 작동하는 멀티-터레인 셀렉트가 랜드크루저 등급에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진흙, 흙, 모래와 같은 다양한 지형에서 휠 스핀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크롤 컨트롤 기능은 기본 사양으로, 시스템이 5가지 선택 가능한 속도 중 하나를 유지하는 동안 운전자가 스티어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저속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역할을 합니다. 내리막길 주행 보조 컨트롤은 또 다른 오프로드 기능으로 차량의 속도를 제한하여 운전자가 내리막길을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본 사양입니다. 운전자는 선택가능한 12.3인치 터치스크린에 선명하게 표시되는 멀티-터레인 모니터를 통해 트레일에서 다가오는 잠재적인 장애물을 볼 수 있으며, 이는 랜드크루저 등급에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토요타 순정 액세서리 및 관련 액세서리 제품(AAP)을 통해, 랜드 크루저는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빈 캔버스입니다. AAP 생태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발전할 것이며, 현재 오프로드 복구 장비, 보관 장비용 랙 부착 브래킷, 아웃도어 스포츠 장비 캐리어 등 100가지가 넘는 액세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제품들은 고객의 월별 결제에 편리하게 포함될 수 있어 토요타를 통해 랜드크루저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액세서리화할 수 있습니다.

 

 

커넥티드 크루저



최대 5명까지 앉을 수 있는 랜드크루저 1958 모델은 블랙 패브릭 시트와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호환을 지원하는 토요타의 최신 오디오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보여주는 8.0인치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무선(OTA) 업데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향상된 커넥티비티 및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랜드크루저 등급에는 열선 및 통풍 기능이 있는 소프텍스 트림 시트가 블랙 또는 자바 색상으로 제공되며, 12.3인치 멀티미디어 모니터와 14스피커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선택 품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랜드크루저 등급은 차량을 AT&T 핫스팟으로 전환할 수 있는 최대 5개의 기기에 대한 4G 커넥티비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가능한 프리미엄 패키지는 랜드크루저 등급에서 가죽 트림 시트를 포함합니다. 한정판 퍼스트 에디션 등급은 가죽 트림 시트와 도어 패널에 "퍼스트 에디션" 로고가 엠보싱되어 있습니다.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는 Qi 무선 충전 패드는 출력이 향상되었으며, 뒷좌석 동승자가 사용할 수 있는 듀얼 USB-C 충전 포트가 1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앙 터치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는 팜 레스트와 측면 무릎 패드 등 거친 노면 주행 시 편의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푸시 버튼 시동 기능이 있는 스마트키 시스템이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리모트 커넥트 체험 또는 구독을 활성화하면 선택가능한 디지털 키를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차량 출입, 테일게이트 액세스 및 차량 시동을 할 수 있습니다(4G 네트워크에 따라 다름). 또한 디지털 키를 다른 사람과 원격으로 공유하여 다른 사람에게 실제 키를 주지 않고도 차량 접근을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라인업


미국 기준으로 랜드크루저는 세 가지 등급으로 출시됩니다: 랜드크루저 1958, 랜드크루저, 그리고 한정 판매되는 랜드크루저 퍼스트 에디션. 선택 가능한 프리미엄 패키지에는 럼버 서포트가 포함된 열선 및 통풍 가죽 트림 시트, 14-스피커 JBL 오디오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백미러, 문루프 등이 추가됩니다.

2024년형 랜드크루저는 7가지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캡, 윈드 칠 펄, 언더그라운드, 블랙, 메테오 샤워, 트레일 더스트, 헤리티지 블루. 트레일 더스트와 헤리티지 블루 투톤 외장 컬러는 그레이스케이프 루프가 특징입니다.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 기본


2024년형 전 모델에는 토요타의 능동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향상된 감지 기능을 갖춘 시스템 센서를 통해 TSS가 향상되었습니다. 이 기능 세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사전 충돌 시스템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포함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풀-스피드 범위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추적 보조
도로 표지판 보조
오토매틱 하이빔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


시스템 작동 조건이 충족되면 차량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사용하여 곡선 구간에서 부드럽게 제동하거나 부드럽게 제동 및/또는 조향하여 선행 차량, 보행자 또는 자전거 운전자 사이의 거리 제어와 같은 주행 작업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능동형 주행 보조 기능입니다. 능동적 주행 보조는 충돌 방지 시스템을 대체할 수 없으며 다른 상황에서 작동합니다.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기능은 TSS 3.0에서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충돌방지 시스템은 새로운 시스템 센서 덕분에 감지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특정 상황에서 향상된 감지 기능으로 교차로 지원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이제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감지 기능 외에도 오토바이 운전자 감지 기능도 포함합니다.
차선 이탈 경고는 이제 스티어링 어시스트는 물론 가드레일과 같은 특정 3D 물체를 감지하여 차선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향상된 차선 인식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은 풀-스피드 레인지 기능을 지원하며, 기존 세 가지에서 네 번째 차간 거리 설정이 추가됩니다. 향상된 차량 감지 기능으로 한 대 이상의 선행 차량은 물론 인접 차선에 있는 차량까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히 운전자가 차선을 변경할 때 시스템이 더욱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차선 추적 보조는 랜드크루저에 처음 적용된 기능이며,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시스템이 작동하려면 감지 가능한 차선 표시가 있어야 합니다. 차선 이탈 경고와 마찬가지로 차선 인식 기능이 이전 세대 TSS보다 향상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차선 중앙 유지 외에도 인접 차선에서 추월하는 차량 사이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을 차선 내에 유지하면서 약간의 스티어링 조정을 통해 차량의 주행 경로를 상쇄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긴급 주행 정지 시스템은 차선 추적 어시스트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스티어링 조작과 같은 운전자의 입력을 모니터링하여 부주의하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예: 응급 상황)를 판단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차량 제어를 위한 경고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차량을 정지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도로 표지판 어시스트 또한 랜드크루저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입니다. 이 시스템은 속도 제한 표지판, 정지 표지판, 진입 금지 표지판, 양보 표지판 및 특정 경고 표지판을 감지하여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MID)에 표지판 아이콘을 표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TSS 3.0 외에도 사각지대 모니터(BSM)는 인접 차선에 접근하거나 위치한 차량을 감지하여 경고하는 기능이며, 후진 시 양쪽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시각 및 청각 경고로 알려주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후방 교차 교통 경고(RCTA)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힐 스타트 어시스트 컨트롤(HAC)도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