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열까지 넉넉한 2024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Toyota Grand Highlander) 사진 원본입니다

Toyota

by 카넷 2023. 2. 12. 18:37

본문

반응형

토요타가 북미 시장을 위해 거주성을 개선한 그랜드 하이랜더를 시카고 오토쇼에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그랜드 하이랜더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외관 디자인과 3열 모두에서 발견할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앞모습은 하이랜더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사다리꼴의 해머헤드 프론트 그릴과 선택가능한 20인치 휠 덕분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날카로운 리어 범퍼 덕분에 세련된 디자인이 후면까지 이어집니다. 하이브리드 맥스 파워트레인 버전은 선택가능한 듀얼 배기구로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외관은 아름답고 기능적입니다.  바디 컬러 리어 필러는 도로에서 볼 때 견고함과 3열의 실용성을 표현하고, 블랙 로커는 SUV의 느낌을 더합니다. 측면부는 도어에서 펜더를 거쳐 앞뒤 타이어까지 매끄럽게 이어져 심플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표현했습니다. 하이브리드 MAX 등급에는 전용 전/후면 하단 범퍼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사려 깊고 넓은 디자인은 실내에도 이어집니다. 부드러운 패딩 처리된 계기판은 도어 트림까지 이어지는 우드 효과 장식 위에 떠 있으며, 그 사이에 기능적인 트레이 모양이 매끄럽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중앙의 낮은 곳에 위치한 견고한 콘솔은 마치 정교하게 제작된 소파 같은 느낌을 주며, 거실과 같은 편안한 공간을 표현합니다. 계기판 상단의 형태는 도어 트림까지 이어져 넓은 개방감을 연출하며, 계기판 하단에는 운전석/동승석 사이드 암레스트를 독립적으로 배치하여 콘솔 뚜껑의 개폐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너먼트 액센트가 실내를 단단한 나무로 조각한 현대적인 예술 작품처럼 느껴지게 합니다. 고급 가죽 스티치워크는 모던하고 세련된 우아함을 표현합니다.

운전자는 운전석 10방향 및 동승석 8방향 전동 조절 기능이 있는 가죽 트림 시트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리미티드 및 플래티넘). 그리고 하이브리드 MAX 전용으로, 운전자는 브론즈 컬러 액센트가 가미된 울트라스웨이드® 및 가죽 트림 시트를 경험하게 됩니다.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그랜드 하이랜더는 짧은 여행부터 장거리 드라이브까지 모든 상황에 적합한 활동적인 패밀리 크루저입니다. 실내 곳곳에 세심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3열 뒤에는 7개의 기내용 캐리어를 실을 수 있는 넉넉한 적재공간을 제공합니다. 운전석, 동승석, 2열 또는 3열에 누가 탑승하든, 완벽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컨트롤은 기본사양인 12.3인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센터 콘솔에는 태블릿을 수납할 수 있으며(내부 트레이 제거 시), 무선 충전기, 2개의 USB 포트, 대형 물병을 넣을 수 있는 컵홀더를 포함한 3개의 컵홀더를 갖추고 있습니다. 동승석 쪽에는 작은 가방을 수납할 수 있는 포켓이 제공됩니다.

 

슬라이딩 콘솔 커버가 제공되어 암레스트를 사용 중인 상태에서 뚜껑을 여닫을 수 있어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에게 더욱 다양한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동승석 쪽 대시보드에는 USB 포트와 충전 중 코드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트레이가 추가로 제공되어 동승자의 사용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2열 시트에는 공조 컨트롤 패널과 좌우로 분리된 USB 포트가 2열 탑승객의 손이 쉽게 닿는 콘솔 끝단 상단에 함께 배치되어 있습니다. 센터 암레스트(벤치 시트 사양)에도 컵홀더가 제공되며, 캡틴 시트 사양의 리어 콘솔에는 컵홀더, 스마트폰 수납공간, 다목적 트레이가 제공됩니다. 도어 트림에는 다용도 트레이와 추가 물병 수납공간이 제공됩니다.

또한 3열 승객을 위해 데크 측면에 개별 USB 포트, 스마트폰/태블릿 수납공간, 2개의 컵 & 보틀 홀더가 제공되어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를 지원합니다. 또한, 탑승 시 사용할 수 있는 서포트 그립과 하차 시 사용할 수 있는 손 지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그랜드 하이랜더는 3열 모두에 대형 물병을 넣을 수 있는 13개의 컵 홀더와 7개의 USB-C 충전 포트가 있어 기기를 충전하고 준비 상태로 유지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에 적합합니다.

열선 스티어링 휠 및 파워 폴딩 미러(리미티드 및 플래티넘), 1열 및 2열 열선 및 통풍 시트(플래티넘), 1,500와트 전원 콘센트(리미티드 하이브리드, 리미티드 하이브리드 MAX 및 플래티넘 하이브리드 MAX), 핸즈프리 파워 백도어(리미티드 및 플래티넘) 등의 편의사양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성능과 효율의 균형을 잡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4L 터보 가솔린 엔진(FWD/AWD), 효율성을 선도하는 2.5L 하이브리드(FWD/AWD), 그리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362마력, 400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MAX(기본 AWD) 등 전륜 구동(FWD)과 사륜 구동(AWD) 모두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 모두 3가지 드라이브 모드(스포츠, 에코, 노멀)가 제공되어 더욱 매력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으며, 3가지 모드(진흙 및 모래, 바위 및 흙, 눈)가 포함된 멀티 터레인 셀렉트가 가솔린 AWD 및 하이브리드 MAX 파워트레인에서 제공되어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더욱 강화합니다.

하이브리드 MAX 파워트레인은 그랜드 하이랜더를 토요타 역사상 가장 강력한 중형 SUV로 만들어줍니다. 운전자는 6.3초의 0-60초대 제로백 덕분에 일반 도로에서도 인상적인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MAX 파워트레인은 5,000파운드의 견인 능력도 제공합니다.

 

그랜드 하이랜더는 텍사스에 본사를 둔 토요타 커넥티드 테크놀로지 팀이 설계 및 엔지니어링한 12.3인치 토요타 오디오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하여 토요타가 자랑하는 최신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랜드 하이랜더 운전자는 무선(OTA) 업데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향상된 커넥티비티 및 편의 사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직관적인 터치 및 음성 활성화 컨트롤을 통해 시스템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가능한 커넥티드 서비스 드라이브 커넥트를 통해 운전자와 동승자는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및 목적지 어시스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면 "헤이 토요타"와 같은 간단한 문구로 시스템을 깨워 길 찾기, 관심 지점(POI) 찾기, 오디오 컨트롤 조정, 실내 온도 변경 등의 음성 인식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선택가능한 온보드 내비게이션 솔루션인 클라우드 내비게이션은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사용 가능한 최신 지도, 교통 및 경로 정보를 다운로드합니다. 사용자가 최신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Google 관심 지점 데이터를 통해 POI 검색이 제공됩니다. 또한 목적지 어시스트를 통해 다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연중무휴 24시간 실시간 상담원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토요타 오디오 멀티미디어는 표준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호환을 지원하여 듀얼 블루투스® 폰 연결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연결성을 위해, 그랜드 하이랜더는 최대 5대의 기기에 4G 연결을 제공하는 Wi-Fi 커넥트 1개월 체험을 통해 그랜드 하이랜더를 AT&T 핫스팟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HD 라디오®, USB 데이터 및 SiriusXM® 플래티넘 플랜 3개월 체험 구독을 통해 이미 강력한 오디오 재생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 더해, Wi-Fi Connect는 새로운 통합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하여 고객이 별도의 Apple Music® 및 Amazon Music 구독을 차량에 연결하여 온보드 제어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그랜드 하이랜더는 11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선택 품목)을 제공하여 모든 음악 장르의 모바일 콘서트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리미티드 및 플래티넘 등급에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이 시스템은 Clari-Fi® 기술을 사용하여 압축된 디지털 음악 포맷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오디오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각 그랜드 하이랜더는 다양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티 커넥트에는 긴급 출동 버튼(SOS), 24시간 연중무휴 로드사이드 어시스턴스, 자동 충돌 알림, 도난 차량 찾기, 충돌 어시스턴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최대 10년의 평가판이 제공됩니다. 서비스 커넥트를 통해 운전자는 차량 상태 보고서, 정비 알림 및 리마인더를 받을 수 있으며, 이 역시 최대 10년 평가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 앱을 사용하면 리모트 커넥트 서비스 1년 체험을 통해 그랜드 하이랜더와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헤드라이트를 활성화하고, 도어를 잠그거나 잠금 해제하고, 원격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알림 알림을 받고, 게스트 운전자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리모트 커넥트가 적용된 모든 등급에는 디지털 키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스마트폰으로 도어 잠금 및 잠금 해제, 원격 시동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기 충전이 가능한 그랜드 하이랜더는 실내에 7개의 USB-C 포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앞좌석에는 운전자를 위한 무선 충전기가 있으며, 센터 스택 하단에 두 개의 Type-C USB 포트와 앞좌석 동승자를 위한 전용 USB 포트가 있습니다. 2열 승객의 경우, 센터 콘솔 상단에 두 개의 Type-C USB 포트가 있습니다. 3열 승객은 각 바깥쪽 좌석 위치에 USB 포트가 있습니다.

그랜드 하이랜더에는 다양한 편의 사양도 있습니다. 후측방 경고(RCTA)가 포함된 사각지대 모니터(BSM)가 모든 등급에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자동 제동 기능이 포함된 전방 및 후방 주차 보조는 리미티드 및 플래티넘 등급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뷰 모니터는 차량 주변을 360도 회전하는 라이브 뷰를 제공하는 옵션입니다.

 

LA 캘티 디자인 스튜디오가 디자인하고 인디애나주 프린스턴에 위치한 토요타 자동차 제조 공장에서 독점 생산되는 2024 그랜드 하이랜더의 가격과 판매일은 올 여름 후반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