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8월 10일(수) 가장 다이내믹한 준중형 세단 A4에 아우디가 자랑하는 TDI 디젤 엔진이 장착된 ‘A4 2.0 TD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A4 중에서도 직분사 가솔린 TFSI 엔진을 장착한 ‘A4 2.0 TFSI 콰트로’는 뛰어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폭발적인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아우디 코리아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총 1,581대가 판매되며 해당 세그먼트를 석권하고 있는 모델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이러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A4에 경제성과 효율을 겸비한 터보 직분사 TDI(Turbo Direct Injection) 디젤 엔진까지 선보이며 보다 많은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우디의 최첨단 터보 직분사 TDI 디젤 엔진은 아우디가 1989년 처음 승용차에 적용한 이래 세계 최초로 V12 6,000cc 디젤 엔진을 상용화 하는 등 발전을 거듭해왔다. 현재는 완전에 가까운 연료 연소를 구현함으로써 기존 디젤 엔진의 문제점인 소음, 매연, 진동 등을 혁신적으로 개선하였으며 높은 연비와 탁월한 소음 개선으로 가장 앞선 디젤 엔진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아울러 아우디는 터보 직분사 TDI 디젤 엔진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디젤 레이싱카인 R10 TDI를 개발, 2006년부터 르망 24시간 레이스 3년 연속 우승의 대기록을 달성했으며, 이어 개발된 R15 TDI와 R18 TDI 역시 2010년과 2011년 2년 연속 우승을 달성함으로써 아우디 TDI 엔진이 내구성, 연비, 성능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디젤 엔진임을 전세계적으로 증명한 바 있다.
아우디 A4 2.0 TDI에 탑재된 2.0리터 TDI 엔진은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32.7kg.m을 자랑하며, 0->100km/h 9.4초, 최고속도 210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8단 멀티트로닉 변속기와 조화를 이루는 A4 2.0 TDI는 연비 또한 리터당 17.3km, CO2 배출량도 156g/km 수준을 나타내고 있어 효율과 친환경성까지 겸비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우디 A4 2.0 TDI에는 17인치 휠,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CD 체인저, 선루프, 가죽 스티어링 휠, 전동 시트 등 다양하고 편리한 사양들이 적용되어 있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많은 고객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A4의 디젤 엔진 모델이 드디어 한국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디젤 엔진까지 추가된 탄탄한 라인업은 A4의 꾸준한 인기를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우디 A4 2.0 TDI의 출시 가격은 4,46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아우디 어반 컨셉트(Urban Concept) 프랑크푸르트모터쇼 사진들 (0) | 2011.09.20 |
---|---|
아우디 A2 컨셉트카 공개사진 (0) | 2011.09.20 |
2012년형 아우디 S5 스포트백(Audi S5 Sportback) (0) | 2011.07.15 |
2012년형 아우디 S5 쿠페 (0) | 2011.07.15 |
2012년형 아우디 S5 카브리올레(F/L) 풀 사이즈 이미지 (0) | 2011.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