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2년형 지프 컴패스 발표 사진

행사사진

by 카넷 2011. 3. 14. 09:46

본문

반응형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웨인 첨리)가 2011년 3월 13일 Jeep 브랜드의 패밀리 룩을 완성하는 신형 ‘컴패스’를 출시했다. 컴패스는 ‘자유모험’의 아이콘 Jeep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한 컴팩트 SUV로, 활용성과 편의성, 경제성을 두루 갖춰 Jeep 브랜드 및 SUV 대중화의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컴패스는 스타일, 성능, 활용성을 아우르는 다재 다능함으로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특히 주목해야 할 사실은 신형 컴패스가 Jeep 브랜드만의 독보적인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한 SUV 풀 라인업을 완성하는 모델이라는 것이다.

True Iconic SUV로의 진화, 신형 ‘컴패스’

신형 컴패스는 Jeep 브랜드의 패밀리룩을 반영한 외관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Jeep의 전통인 7개의 슬롯 그릴과 세련되게 뻗은 라인의 전면 후드 등 그랜드 체로키를 빼 닮은 모습은 마치 형제를 연상시킨다. 외관의 변화만이 아니라 고급 소재로 완성한 고품격 실내 디자인이나 다양한 컨트롤 기능을 담은 새 스티어링 휠의 적용 등 구석구석에서 묻어나는 럭셔리함은 신형 컴패스가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컴팩트 SUV의 아이콘으로 진화했다는 증거이다.

30가지 이상의 첨단 사양이? 프리미엄 컴팩트 SUV 신형 ‘컴패스’

신형 컴패스는 컴팩트 클래스 SUV에서 기대되는 수준 이상의 첨단 사양을 강화하여 경쟁력을 높였다. 보스턴 어쿠스틱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총 9개의 스피커로 주행 중에도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차량 도난 방지장치, 크루즈 컨트롤, 아이팟 단자 등을 기본사양으로 장착했다.

크라이슬러의 핸즈 프리 음성인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인 8.4인치 유커넥트 멀티미디어 센터(Uconnect® Multimedia Center) 또한 신형 컴패스에 탑재 되었다. 음성 인식 오디오 컨트롤 기능, MP3 및 DVD 플레이어, 블루투스 지원, 30기가바이트 내장 하드디스크, 내비게이션 등이 통합된 이 시스템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안전성까지 보완하는 스마트한 멀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이 밖에도 신형 컴패스는 사이드 커튼 에어백, 전자식 주행안정 프로그램 (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ERM: Electronic Roll Mitigation) 등 30개 이상의 안전 사양이 탑재되는 등 Jeep의 명성에 걸 맞는 안전 장비를 갖추었다.


Jeep 브랜드의 70년 전통과 DNA까지도 이어받았다. 신형 컴패스는 Jeep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집약된 풀타임 능동형 사륜구동 시스템 Jeep 프리덤 드라이브 I (Freedom Drive ITM)를 탑재하여 노면 상황에 따라 운전자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로써 신형 컴패스는 여느 컴팩트 SUV의 추종을 불허하는 Jeep 고유의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변속 충격을 느낄 수 없는 온로드적 주행성능까지 갖추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웨인 첨리 대표이사는 “Jeep 브랜드가 상징하는 자유와 모험정신을 Jeep 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신형 컴패스는 스타일은 물론 성능, 연비 효율성 그리고 안전성까지 모든 면에서 프리미엄 수준의 가치를 제시한다”면서 “신형 컴패스는 이 같은 다재 다능함을 통해 도심형 SUV의 아이콘으로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블랙베리 펄, 브라이트 실버, 메탈릭 클리어, 브라이트 화이트, 크리스탈 클리어, 딥 차콜 그레이, 미네랄 그레이 펄 등 더욱 다양한 외장 컬러를 입고 돌아온 신형 컴패스는 더욱 강력하고 고른 토크곡선을 제공하는 2.4리터 듀얼 VVT 월드엔진을 탑재하여 172마력의 최대출력과 22.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도심형 SUV의 활용성에 10.0km/ℓ의 연비를 자랑하는 경제성과 편의성, 또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각종 프리미엄 사양까지 갖춤으로써 스마트 SUV로 진화한 신형 컴패스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3,490만원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