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F1 기술이 접목된 배기가스 제로의 전기 슈퍼 스포츠카 The new SLS AMG Coupé Electric Drive의 탄생으로 이제 전기차도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최고의 파워와 뛰어난 주행 역동성을 자랑하는 The new SLS AMG Coupé Electric Drive에는 영구자석 전기 모터 4개가 탑재 되어 552KW의 출력과 최대 1,00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9초만에 주파해 전세계 양산 전기차 중 가장 빠른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The new SLS AMG Coupé Electric Drive는 4개의 전기 모터와 인텔리전트한 상시 사륜 구동 제어 방식으로 주행 역동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했다. 특히, 4개의 전기 모터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AMG 토크 다이내믹스(AMG Torque Dynamics)는 필요에 따라 각 바퀴에 토크를 선별적으로 배분해 주행 역동성, 핸들링, 주행 안전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기존의 연소 엔진과 달리 전기모터가 토크를 즉각적으로 가동시켜 정지 상태에서도 곧바로 최대 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The new SLS AMG Coupé Electric Drive에는 60 kWh 고전압 배터리가 장착되었다. 무게 548kg 의 수냉식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에는 총600kW의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최고 전압은 400V에 달한다. 특히, F1 에서 사용되는 KERS에너지 회생 시스템을 접목해 주행 중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발생하는 열 에너지를 운동 에너지로 저장하여 배터리를 충전한다. 이외에도 AMG 경량 퍼포먼스 디자인 전략에 따라 배터리를 카본파이버 모노코크(carbon-fibre monocoque) 안에 배치 하여 걸윙 모델의 핵심 뼈대를 이루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