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 렉서스 ES350 고화질 사진들

Lexus

by 카넷 2012. 9. 13. 11:10

본문

반응형



지난 1989 렉서스 브랜드의 런칭과 함께 출시된 렉서스 ES 시리즈는 렉서스의 라인업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이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140만대 이상의 누적 글로벌 판매를 기록, 렉서스 판매의 25%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신형 모델이 도입될 때마다 이전 세대의 판매 대수를 넘어서며 전세계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렉서스의 대표적인 글로벌 볼륨 셀러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1 12월에 4세대 ES 출시된 이래 올해 8 말까지 25,704대를 판매, 렉서스 한국 출범 이후 누적 판매 54,483대의 47.1% 해당하는 렉서스의 대표모델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다지고 있다.

 이번에 풀모델 체인지되어 출시되는 New Generation ES 6세대 모델이다. 6년여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이전 세대와는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변신했다. 세련되고 조용한 실내공간, 편안한 승차감으로 대표되는 ES 고유의 DNA 계승, 발전시키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과 주행성능, 날카로운 핸들링, 뛰어난 연비성능과 친환경성이 가미되었다.

 이번 6세대 New Generation ES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의 하나는 효율적인 패키징이다. 전륜구동 차량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휠베이스를 확장(+45mm), 대형 고급승용차에 필적하는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는 동시에 프론트와 리어 오버행을 각각 5mm 늘리고, 25mm 줄여 전체 길이가 25mm 밖에 늘어나지 않은 균형잡힌스마트 사이징 실현하였다. ‘스포티한 주행성능여유로운 실내공간 상반된 고객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결과다.

 또한 ES 라인업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ES 300h 새롭게 투입했다. 2.5리터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새로워진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ES 300h 도심 16.1km/L, 고속도로 16.7km/L, 복합 16.4km/L 공인연비(구연비 환산시 21.8km/L) 기록, 동급 최고의 경이적인 연비성능과 CO2 배출량 103g/Km 친환경성능을 달성했다.

 렉서스 브랜드는 ES 시리즈의 빛나는 전통과 고유의 DNA 계승하면서도, 선진기술의 적용을 통한 뛰어난 친환경성, 우아함과 역동성이 조화된 스타일링, 소재와 디테일의 고급화에 심혈을 기울인 품격 있는 실내공간, 운전자와 동승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있는 각종 편의사양을 갖추어 프리미엄 세단의 컨셉 자체를 변화시킨다는 목표로 New Generation ES 개발했다. (세부내용 참조)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New Generation ES 350 Supreme(표준형), Executive(고급형), 하이브리드 모델인 New Generation ES 300h Supreme(표준형), Executive(고급형) 4가지 모델이며, 전량 렉서스 주력 생산기지인 토요타자동차 큐슈에서 생산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최근 공시된 개별소비세 인하분까지 반영, New Generation ES 350 Supreme(표준형) 5,630만원, Executive(고급형) 6,230만원, 하이브리드 모델인 New Generation ES 300h Supreme(표준형) 5,530만원, Executive(고급형) 6,130만원으로 결정했다. 하이브리드인 ES 300h 가격을 가솔린 모델보다 낮게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 렉서스 브랜드 관계자는성능과 사양이 폭으로 향상되었으나, 국내의 보다 많은 고객들이 새로워진 원조 프리미엄 베스트셀링카 렉서스 ES 매력을 경험하도록 하자는데 가격정책의 중점을 두었다”면서특히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시장확대를 위해 ES 300h 가격을 더욱 경쟁력 있게 책정한 것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를 합쳐 500대의 판매목표를 세웠다 말했다.

 한편 New Generation ES 지난 8 16 사전계약을 실시한 이후 달이 안된 현재까지 700대의 사전계약을 돌파했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13 New Generation ES 한국 출시 행사장에서 이번 6세대 New Generation ES 스타일링, 안락함, 편의성, 효율성, 안전 그리고 주행성능 모든 측면에서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진화를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New Generation GS에서 시작된 독일 브랜드와의 대결에서 일대 전환점을 마련할 있을 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