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뉘르부르크링에서 가장 빠른 럭셔리 세단,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 사진 원본입니다

Porsche

by 카넷 2024. 7. 22.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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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현행 파나메라 중 가장 강력하다.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대출력 600마력 (PS), 하우징 및 PDK쿨링 서킷에 완전 통합된 전기모터는 최대 190마력 (PS)을 발휘한다. 이로써 시스템 출력은 이전 모델보다 102 마력 (PS) 증가한 782 마력 (PS), 시스템 토크는 15.3 kg·m 증가한 102.0 kg·m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단 2.9초 (0.5초 단축)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325km/h (25km/h 증가)다.

더욱 개선된 구동 효율로 이전 세대보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더 늘어난 전기주행 거리와 더 빠른 충전, 그리고 민첩한 반응을 제공한다. 총 25.9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는 이전보다 45 퍼센트 많은 에너지를 저장한다. 이를 통해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전기주행 가능거리는 최대 88km (WLTP EAER City 기준)다. 회생제동 출력도 88kW로 증가해 순수 전기모드의 효율이 늘었다. 최적의 충전 조건에서 0에서 100%까지 11 kW 온-보드 AC 충전기로 약 2시간 39분 만에 배터리 완충이 가능하다.

 

확연히 구별되는 디자인

 

포르쉐는 독특한 컬러의 리어 범퍼 및 프런트 엔드를 통해 터보 모델이 제품 라인 중 최상위 모델이라는 사실을 강조한다. 후면은 다크 브론즈 (Dark Bronze) 컬러의 크롬 도금 테일파이프를 장착해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또한,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옐로우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한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 (PCCB)를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전형적인 E-하이브리드 컬러 애시드 그린 (Acid Green)도 이용할 수 있다.

우아한 메탈릭 그레이 톤의 터보나이트 (Turbonite) 컬러는 터보 모델에만 제공하며, 터보 S E-하이브리드 전면의 에어 블레이드와 리어 범퍼 스트립 및 단조 21인치 파나메라 터보 S 센터-락 휠에 적용된다. 인테리어에는 트림 스트립과 벨트 스트랩, 센터콘솔의 컨트롤, 스티어링 휠에 사용된다. 터보나이트 대비 스티칭은 시트, 도어 패널 트림, 대시보드 및 플로어 매트에 적용되고, 스웨이드 재질의 레이스-텍스 (Race-Tex)가 루프 라이닝을 완전히 덮는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새로운 기록

 

포르쉐 개발 드라이버 라스 케른 (Lars Kern)은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로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20.832km)를 단 7분24.17초만에 주파하며 신기록을 달성했다. 뉘르부르크링 1927 GmbH & Co. KG 순위에서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가장 빠른 탑 클래스 세단에 올랐으며, 이전 최고 기록을 5.64초 경신했다.

랩 타임 향상은 새로운 카본 에어로킷 (Carbon Aerokit)과 특별 개발된 미쉐린의 UHP 타이어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에어로킷은 파나메라 터보와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스포츠 세단에서 사용 가능하며, 카본 소재의 에어블레이드,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가 포함된 에어로킷은 레이스 트랙 주행 시 에어로다이내믹 밸런스를 최적화한다. 최적의 성능을 위해 프런트 스포일러 립은 프런트 액슬의 리프트를 완전히 제거했으며, 4방향 어댑티브 리어 스포일러의 거니 플랩은 더 큰 다운포스를 생성해 공기역학 균형을 향상시킨다.

200km/h 속도에서 다운포스는 60kg까지 향상되며 까다로운 코너링 구간에서 탁월한 민첩성을 발휘한다. N0 표기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 (전륜 275/35 ZR 21, 후륜 325/30 ZR 21)는 신형 파나메라를 위해 특별 개발되었으며 견인력을 높인다.

2024년 7월 12일 신기록을 달성한 라스 케른의 차량은 드라이버의 안전을 위해 장착한 레이싱 시트와 안전 케이지를 제외하면 양산 모델과 동일하다.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의 다양한 이큅먼트

 

포르쉐는 파나메라 최상위 모델에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Porsche Active Ride) 서스펜션을 기본사양으로 탑재한다. 400볼트 고전압 시스템과 결합된 혁신적인 섀시는 기술적으로 E-하이브리드 드라이브가 탑재된 파나메라 모델에서만 가능하다. 각 쇽업소버는 전기로 작동되는 유압펌프가 있어 능동적으로 리바운드 또는 컴프레션 방향으로 힘을 생성한다. 서스펜션은 차체 움직임을 대부분 흡수하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도 차체를 수평으로 유지하며, 피칭과 롤링 현상을 적극적으로 보정한다. 또한, 휠 하중을 균형적으로 배분해 견인력을 최적화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는 모든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제어 시스템, 리어 액슬 스티어링, 전륜 440mm/후륜 380mm 직경의 포르쉐 세라믹 복합 브레이크 (PCCB)와 보스® (Bose®) 사운드 시스템 등 광범위한 이큅먼트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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