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X80은 과감하고 자신감 있는 자세를 취하고 있으며, 강렬한 라인과 잘 정의된 프로포션을 자랑합니다. 긴 평평한 후드에서 시작하는 숄더 라인으로 이어지는 역웨지 프로필은 차체 크기와 반대되는 '쇼(sho)' - 활력있는 슬림한 모션감을 연출합니다.
전면에는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더블아치 그릴 최신 버전이 적용되었습니다. 대나무 숲의 유기적 형상에서 영감을 얻은 그릴 디자인은 파워풀하고 지배적인 주행 경험을 암시합니다.
디자이너들은 조명 요소를 정밀하게 배치하여 QX80의 강인한 전면부를 연출했습니다. 상단 그릴 양쪽에 있는 좁고 다중 요소로 된 LED 주간 주행등은 다시 한번 대나무 숲 모티프를 연상시킵니다. 이는 이제 보다 입체적인 모습의 조명식 인피니티 엠블럼과 잘 어울립니다. 전면 범퍼 하단 모서리에는 차량의 콤비네이션 램프와 함께 휠하우스 주위의 공기 흐름을 공력학적으로 최적화하는 에어커튼 벤트가 있습니다.
측면에서 봤을 때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테마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차량 잠금이 해제되면 자동으로 나타나는 플러시 도어 핸들은 보다 깔끔한 외관을 연출하고 QX80의 공기역학 성능 개선에 기여합니다. 두 개의 조화로운 캐릭터 라인 - 하나는 헤드램프에서 창문 아래 숄더 라인까지 이어지고, 다른 하나는 전면 범퍼에서 하단 도어 주름까지 뻗어 있습니다. 블랙아웃 처리된 도어 필러는 차체 상단 부분의 슬림한 외관을 완성합니다.
후면에는 전폭 LED 라이팅 요소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분할 디자인은 그릴과 주간 주행등의 모습을 연상시키며, 곡선 형태는 물결 반사광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300개가 넘는 LED로 구성된 램프는 스모크 피니시를 갖추고 있으며 선명한 레드 컬러로 빛납니다. 상단 부분이 두드러지고 그 아래로 수평 라이트바가 이어집니다.
전체적으로 7가지 스트라이킹한 바디 컬러가 제공되는데, 특히 새로운 '다이내믹 메탈' 컬러가 인피니티 전용 컬러로 선보입니다. 6년 넘게 개발된 이 컬러는 QX80의 바디 곡면을 강조하는 액체 메탈 느낌을 자아냅니다. 정밀한 공정을 통해 메탈릭 플레이크가 평평하게 도색면에 얹히게 되어 부드러운 텍스처와 시야각에 따라 극적으로 변화하는 색조를 연출합니다.
인상적인 웰컴 시퀀스
일본식 정중한 환대 정신을 구현하고자, 올 신형 QX80에는 인피니티 라이트 패스 기능이 포함된 드라마틱한 웰컴 시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키를 갖고 차량에 접근하면 플러시 도어 핸들이 자동으로 나와 승객을 맞이합니다. 차량 잠금을 해제하면 인피니티 엠블럼에 이어 주간 주행등 요소 하나하나가 차량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환상적인 라이트 쇼가 시작됩니다. 이는 마침내 지면에 인피니티 워드마크와 날개 모양 기하학 패턴이 투영되는 인상적인 인피니티 라이트 패스로 절정을 이룹니다.
올 신형 QX80의 실내는 일본 문화와 '미야비' 철학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교토 공예 문화에서 유래한 이 개념은 레이어드된 부드러운 소재와 테크놀로지, 최상급 소재가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지향합니다. 실내 곳곳에 촉감 좋은 소재가 사용되었는데, 특히 탑승객 팔꿈치와 팔이 닿는 부분은 단단한 소재 위에 부드러운 레이어가 덮여 있습니다. 또한 가죽, 우드트림, 스웨이드, 메탈 등의 소재가 터치스크린과 같은 첨단 기술 요소와 무현하게 어우러집니다.
QX80의 대시보드에는 14.3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가 탑재되었습니다. 운전자 앞에는 클래식, 엘리건트, 인핸스드 등 3가지 뷰를 선택할 수 있는 구성 가능한 미터가 있으며, 스티어링 휠 우측에 있는 조그다이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 조그다이얼로 중앙 인피니티 인터치 디스플레이도 제어 가능하며, 탑승객은 태블릿처럼 직접 터치와 스와이프로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QX80에는 처음으로 운전자 시야에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더 연결되고 편리한 주행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기술을 통합하겠다는 인피니티의 약속대로, 중앙 디스플레이에는 구글 빌트인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항상 최신 정보를 유지하는 구글 맵을 통해 쉽고 효율적인 내비게이션이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에서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역시 "헤이 구글, 가장 가까운 인피니티 딜러로 안내해줘"와 같은 자연스러운 음성 명령을 인식하여 일상적인 상호작용을 더욱 쉽고 안전하게 만듭니다.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별도의 9인치 터치스크린이 마련되어 있어 클라이메이트 컨트롤, 전면 시트 열선/냉방 조작, QX80 주행 모드 선택이 간편합니다. 이 화면은 햅틱 피드백 기능이 있어 사용자가 화면 요소 선택 시 진동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이 별도 터치스크린에 구현되어 있어 내비게이션, 음악 등 인포테인먼트 작동을 방해하지 않으며 다른 메뉴에 숨겨지지도 않습니다. 컵홀더와 수납공간을 더 넓게 확보하기 위해 QX80에는 슬림한 푸시버튼 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대시보드 전면에 이어지는 선이 시원한 조형미를 연출하고, 조명식 인피니티 엠블럼이 실내에 품격을 더합니다. 64컬러 퍼스널라이즈드 앰비언트 라이팅으로 분위기 연출도 가능한데, 대시보드와 도어에 라이트 파이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모든 좌석열에 USB 타입-C 포트가 배치되어 있어 총 8개의 포트에서 최대 15W/3.0A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센터 콘솔에 마련된 쿨박스를 작동시키면 공기 조화 시스템에서 차가운 공기가 직접 이 공간으로 유입되어 음료수 캔 등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QX80 AUTOGRAPH는 작은 디테일에도 완벽한 정성이 담겨 대형 SUV의 패러다임을 뒤집습니다. 외관에서는 투톤 루프 컬러와 다크 크롬 트림, 고유의 22인치 레이어드 터빈 휠로 차별화됩니다.
실내에서는 반유정식 가죽 소재와 고유의 스티치 마감 기법이 특징인데, 이 스티치 작업 중 일부는 수작업으로 이루어집니다. 과거 인피니티 콘셉트 차량에서 탐구됐던 디자인에서 힌트를 얻어 도트 퀼팅이 적용되어 시트에 텍스쳐와 입체감을 더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공정이 가미되었습니다. 또한 실내 곳곳에 오픈 포어 애시우드 트림이 돋보이는데, 레이저 커팅된 부분에 정교하게 얇은 알루미늄 액센트가 더해져 있습니다. 앞좌석 쪽으로 갈수록 이 알루미늄 트림의 간격이 넓어져 실내 공간감을 극대화합니다.
각 열 최적의 온도 유지
일부 경쟁 차종과 달리 올 신형 QX80은 모든 좌석열에 최상의 쾌적성을 제공합니다. QX80에서 처음으로, 그리고 동급 유일하게 3열시트 열선시트가 옵션으로 마련되었습니다. 1열과 2열에는 열선/통풍 시트가 적용 가능합니다. 또한 운전자와 동승자뿐 아니라 2열 시트에도 QX80 최초로 마사지 기능이 제공되어 장거리 여정에서도 승객 모두가 상쾌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AUTOGRAPH 트림에서는 센터콘솔 후면에 통합된 직관적인 터치스크린으로 후석 시트와 후측 공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바이오메트릭 쿨링 기술도 2열 승객의 쾌적성을 한층 높여줍니다. 차체 헤드라이너에 내장된 적외선 센서가 2열 탑승객의 체온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온도와 공기 흐름을 조절하여 시원한 바람을 2열로 보내줍니다. 운전자나 동승자의 조작 없이도 작동하는 이 기술은 예를 들어 친구들과 축구 경기를 마친 뒤 몸이 달아올랐을 때 빠르게 시원함을 제공합니다. 테스트 결과 바이오메트릭 쿨링은 50% 이상 단축된 시간 내에 쾌적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력한 카메라 기술
올 신형 2025 인피니티 QX80은 단순한 기능 과시가 아닌, 일상 주행 중 까다로운 상황에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최신 카메라 및 영상처리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전방 와이드 뷰인데, 차량 측면 170도 광활한 시야를 14.3인치 듀얼 디스플레이에 제공합니다. 이 초광각 뷰를 통해 주차된 차량 너머나 좁은 실내 주차장 코너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비지블 후드 뷰는 차량 외부 카메라 영상을 차체 디스플레이에 투영하여 마치 엔진룸을 투과해 보는 것 같은 효과를 냅니다. 이를 통해 좁은 드라이브스루 레인의 연석이나 세차 기계, 지면의 장애물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QX80 최초로 적용된 3D 인핸스드 어라운드 뷰 모니터 역시 새로운 3D 스프링 기능과 다각도 선택 기능을 더해 보다 자연스러운 시야에서 차량 주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기술은 후방 시야 확보에도 활용됩니다. 스마트 리어 뷰 미러는 저조도 성능과 영상 선명도가 높아졌으며, 트레일러 견인 시 후방 줌 뷰 기능이 지원됩니다.
또 다른 혁신적인 카메라 활용 기술인 저니 다이어리 기능은 전방 및 차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동영상을 SNS에 공유할 수 있어 여행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옵션 사양인 차내 카메라는 2가지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앞좌석에서 버튼을 누르면 2열 시트 모습을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띄워 탑승객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주차 후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내 잔여 물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몰입감의 사운드
2025 인피니티 QX80은 대형 프리미엄 SUV 최초로 클립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이는 사실감 있는 정밀한 사운드에 대한 고급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입니다. 인피니티와 클립시 엔지니어들이 차체 인테리어와 차량 기술에 완벽히 조화를 이루도록 두 가지 시스템을 최적화했습니다.
QX80 PURE와 LUXE 트림에는 총 600와트 출력의 14스피커 클립시 오디오 시스템과 12채널 앰프가 탑재됩니다. SENSORY와 AUTOGRAPH 트림에서는 한층 더 나아간 24스피커 1,200와트 출력 클립시 레퍼런스 프리미어 오디오 시스템과 개별 오디오 기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티타늄 트위터, 4개의 하이라인 루프 마운트 스피커, 8인치 트리파워 서브우퍼, 24채널 앰프가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DynamicAudioReveal 기술이 적용되어 배경 소음을 마스킹하면서 활성 오디오 이퀄라이제이션을 조정하며, DJX 3D 서라운드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전 객실에서 공연장 중심과 같은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하되 선명도와 정확도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클립시와 인피니티의 혁신 정신이 담긴 24스피커 클립시 레퍼런스 프리미어 시스템에는 전석 헤드레스트 마운트 메탈 트림 스피커를 활용한 개별 오디오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작동 시 내비게이션 안내, 음악, 전화 통화 등 특정 오디오만 전/후석 중 원하는 좌석으로 집중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는 전화 통화를 하는 동안 탑승객들이 음악을 계속 즐길 수 있고, 운전자는 내비게이션 안내와 플레이리스트만 들을 수도 있어 후석 탑승객의 수면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강력한 실용성
올 신형 2025 인피니티 QX80에서 화물 적재 공간이 늘어나 다목적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습니다. 3열 시트 뒤 화물칸은 30%, 2열 뒤는 18% 증가했습니다. 시트를 접었을 때 평평한 화물칸 바닥과 에어 서스펜션 액세스 모드에서 동급 최저의 적재 높이로 화물 싣기와 내리기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모션 인식 무손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기본 적용되며, 개방 각도 메모리 기능으로 낮은 차고 천장이나 장애물에 닿지 않도록 조절합니다.
실내 공간 역시 넓어져 1열과 2열에서 무릎과 발 공간이 늘었고, 3열에서는 폭, 무릎, 다리 공간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7~8인승 대형 SUV인 QX80에서 2열과 3열로의 원활한 승하차를 위해 다각도로 배려했습니다. 2열과 3열 시트에는 전동 폴드/레이즈 기능이 기본 적용되어 화물칸 버튼이나 전면 컨트롤 터치스크린에서 조작 가능합니다. 2열은 "워크인" 모드로 3열 접근성을 한층 높였는데,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정밀 엔지니어링 폴딩 메커니즘으로 2열을 젖혔을 때에도 아이 안전시트를 부착한 채로 둘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 브랜드 플래그십 SUV인 2025년식 QX80은 파워와 리파인드한 성능을 균형있게 발휘합니다. 전 모델에 3.5리터 직렬 트윈터보 VR35DDTT 엔진이 기본 탑재되는데,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16lb-ft로 이전 QX80보다 각각 50마력, 103lb-ft 상승했습니다. 인텍크밸브의 전자제어 가변밸브타이밍이 날렵한 응답성을 더합니다.
신형 엔진과 함께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는데, 40% 더 넓은 기어비로 응답성 있는 가속과 효율적인 고속 주행을 가능케 합니다.
확신과 안락, 그리고 제어
인피니티 QX80의 운전 경험 중심에는 운전자를 위한 결단력 있는 주행 능력과 탑승객을 위한 흔들림 없는 안락함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QX80 PURE와 LUXE 트림에는 후륜구동 또는 인피니티 올모드 4WD 시스템이 적용되며, SENSORY와 AUTOGRAPH에는 4WD가 기본사양입니다. 올모드 4WD 시스템의 '오토' 모드는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이상적입니다.
모든 모델에는 스탠다드, 에코, 스포츠, 스노우, 견인, 퍼스널 등 6가지 주행 모드 셀렉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각 모드별로 파워트레인 응답성, 전자식 패워 스티어링,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물론 장착된 경우 다이내믹 디지털 서스펜션과 4WD 시스템의 튜닝이 최적화됩니다.
옵션사양인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과 다이내믹 디지털 서스펜션을 통해 QX80의 승차감과 핸들링이 더욱 개선되었을 뿐 아니라 차량 활용도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에어 서스펜션은 고속 주행 시 1.2인치 낮아져 공기역학적 이점을 제공하며, 주차 시에는 2.8인치 낮춰져 탑승객의 승하차와 적재를 쉽게 합니다. 또한 오프로드 모드에서는 2.4인치 높여져 험로 주행에 유리합니다.
다이내믹 디지털 서스펜션은 차량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전자제어식 댐퍼에 필요한 감쇠력을 계산합니다. 이를 통해 차체 롤링과 상하 운동을 최소화하여 차선 변경 시 안정감이 높아지고 전반적인 승차감이 향상됩니다.
라이드와 핸들링 개선에 기여하는 요소로는 이전 QX80 대비 57% 높아진 횡방향 프레임 강성과 300% 높은 토션 강성의 새로운 전자식 파워스티어링 랙이 있습니다.
차체 차음 기술 강화로 실내 정숙성 또한 크게 향상되어 고속도로 주행 시 최대 3데시벨, 도심 및 시가지에서는 최대 4데시벨 더 조용합니다.
유연한 운전자 보조
QX80에는 예측 전방 추돌 경고, 보행자 감지 긴급 자동 제동, 사각지대 경고, 후방 횡단 교통 경고, 사각지대 인터벤션, 차선 이탈 방지 등 충돌 방지 기술이 기본 적용됩니다. 최대 33피트 길이 트레일러를 견인할 때에도 트레일러 사각지대 경고 기능이 작동합니다.
주행 후에는 '마이 주차 위치' 옵션 기능이 편리한 주차를 도와줍니다. 이 기술은 매번 같은 위치 주차를 가능케 해 좁은 공간 주차에 이상적입니다. 운전자가 원하는 주차 위치를 저장하면 해당 지점에 가까워지면서 카메라 화면에 주차 가이드라인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된 위치로 스트레스 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
2025 인피니티 QX80은 올해 여름 후반 인피니티 딜러에 입고될 예정입니다. 제조업체 권장 소매가격(MSRP)은 다음과 같으며, 운송료 1,995달러, 세금, 등록비용, 옵션사양은 별도입니다. 실제 구매가격은 딜러 소매가격에 따릅니다.
신차 발표 보도자료에 따르면, 2025 인피니티 QX80의 가격은 기본 모델 후륜구동 차량 기준 82,450달러에서 출발합니다(운송료 별도). 4륜구동을 옵션으로 선택하면 Pure 트림이 85,550달러입니다. 한 단계 높은 Luxe 트림은 후륜구동이 89,550달러, 4륜구동이 92,650달러입니다. Sensory 트림은 100,645달러, 최상위 Autograph 트림은 110,595달러인데, 상위 두 트림은 4륜구동이 기본사양입니다.
2018 인피니티 프로젝트 블랙 S(PROJECT BLACK S), 숨길 수 없는 블랙포스 + 파리 모터쇼 출품작 (0) | 2018.10.02 |
---|---|
2018 인피니티 프로토타입 10(INFINITI PROTOTYPE 10) 고품질 사진들 (0) | 2018.08.28 |
2017 인피니티 프로토타입 9 컨셉트(Prototype 9) 고화질 사진들 정리 (0) | 2017.08.15 |
2018 인피니티 QX80 모노그래프(INFINITI QX80 Monograph) 화끈한 사진들 + 2017 뉴욕 오토쇼 (0) | 2017.04.16 |
2017 인피니티 Q60 새로운 사진 추가, 쿠페의 아름다운 실루엣 돋보여 (0) | 2017.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