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디어 나왔다! 스즈키 짐니 5도어(all-new Jimny 5-Door) 사진 원본으로 정리

Suzuki

by 카넷 2023. 1. 17. 15:54

본문

반응형

오프로드 마니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스즈키 짐니 5도어 모델이 마침내 공개되었습니다. 차체를 키우고 2열 도어를 더해 쓰임새를 키운 것이 핵심입니다.

 

디자인의 큰 틀은 변함 없습니다. 앞뒤에서 보면 3도어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죠. 하지만 옆에서 보면 금방 티가 납니다. 전체 길이, 휠베이스 모두 340mm나 늘었습니다. 전폭은 짐니 시에라와 같고, 높이는 시에라보다 10mm 낮은 1,720mm가 되었습니다. 레더 프레임 구조는 긴 차체를 고려해 새로운 크로스 멤버를 붙여 보강했고, 앞뒤 모두 리지트 액슬식의 서스펜션을 유지했습니다.

 

실내도 시에라와 차이가 거의 없네요. 눈에 띄는 점은 센터페시아가 넓어진 듯한데, 아마도 더 큰 터치 디스플레이를 붙이기 위해서인 듯 합니다. 스티어링 휠의 조작 스위치 부분도 조금이지만 차이가 나네요.

 

차체가 길어 오프로드 성능을 양보해야하지만 다행히 차이가 크진 않습니다. 지상고는 210mm이고, 접근각 36도, 이탈각 50도, 램프 브레이크 오버각 24도(3도어는 28도) 수준입니다. 

 

파워트레인은 인도형 기준으로 K15B형 1.5리터 직렬 4기통 104마력 엔진과 5단 수동(4단 자동은 옵션)을 짝지었습니다. 시에라와 큰 차이는 없고 늘어난 무게를 감안해서 기어비를 변경했다고 하네요.

 

구동 방식은 파트타임 4WD입니다. 시에라와 마찬가지로 수동식 레버로 선택할 수 있고 브레이크 방식으로 미끄러지는 바퀴를 감궈 LSD 역할을 하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짐니 5도어는 인도 구루그람 공장에서 생산합니다. 오는 5월부터 판매하게 되며 이후 호주와 아프리카, 중남미 지역에 차례로 수출할 예정입니다. 일본에는 내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