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5억 넘는 하이퍼카, 파가니 와이라 코달룽가(Pagani Huayra Codalunga) 한정판 사진 원본들

Pagani

by 카넷 2022. 6. 20. 15:39

본문

반응형

 

파가니가 와이라 기반으로 새로운 한정판을 개발했네요. 이름은 와이라 코달룽가(Pagani Huayra Codalunga)랍니다. 

 

첫눈에 보이는 긴 꼬리로 유추할 수 있는 분들도 계실텐데, 1960년대의 롱테일 르망 경주차에서 영감을 받았답니다. 이 시대 레이스 카에 대한 열정을 담고 싶은 고객의 요청이 있었고, 이를 파가니의 코치 빌더인 'Grandi Complicazioni'에서 완성했습니다. 

 

롱테일 스타일은 고속 주행에서 매우 뛰어난 공기역학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파가니는 여기에 최신의 액티브 에어로 플랩 4개를 접목했네요. 즉, 속도와 주변 환경에 따라서 다운포스와 드랙포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지만 성능도 무시무시합니다. 최고출력 851마력과 1,100Nm의 토크를 내는 6.0리터 트윈터보 V12 엔진을 탑재했고 7단 시퀀셜 기어박스를 붙여 뒷바퀴를 움직입니다. 추정이긴하지만, 제로백 2.3초 이내, 최고속도 350km/h 이상의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파가니에 따르면 이 모델은 5대만 생산합니다. 그렇기에 값도 후덜덜하죠. 예상가는 7백만 유로로 우리돈으로 계산하면 95억원을 훌쩍 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