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 공개된 2023 렉서스 RX(LEXUS RX) 풀 체인지 고품질 사진 원본입니다

Lexus

by 카넷 2022. 6. 1. 18:22

본문

반응형

 

렉서스가 6월 1일 신형 RX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렉서스 SUV 중 수익성이나 가치면에서 중요한 모델이죠. 이번이 5세대 풀 체인지입니다. 

 

렉서스의 아이덴티티인 스핀들 그릴을 새롭게 손봐 세련미를 더했다고 하네요. 여전히 호불호가 갈리긴 할 듯 하네요. 측면의 라인은 여전히 역동성을 강조하고 있지만 프런트 오버행이 다소 길게 느껴져 비율적으로 빠르다는 인상을 주지는 못합니다.

 

실내는 말을 다루는 데 사용하는 고삐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네요. 이를 타주나 컨셉이라고 하는데 운전자가 쉽게 제어 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및 스위치를 최적화했다는 설명입니다. 요즘 추세에 맞춰 프런트 시트를 얇게 해 리어 공간을 확대했네요.

 

기술적으로는  GA-K 개선 플랫폼과 새로 개발한 네바퀴 굴림방식 시스템 다이렉트 4가 눈에 띄입니다. 'RX500h F SPORT Performance' 트림에 들어가는 시스템인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네바퀴 굴림의 조합에 더 신경을 쓰고 개발했다고 합니다. 반응성이 좋다고 하는데 실제 타봐야 할 듯 하네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등으로 라인업을 꾸려, RX500h, RX4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RX350h, RX350로 나왔네요. 올 가을부터 정식 판매되고 국내 도입은 내년 초가 유력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